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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우리의 자세

건축과 출입구에 업무별 직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내방 고객의 불편을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가족처럼 대하고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고, 담당직원이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우선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의 부재 시 또는 현장조사 등 즉시 답변이 불가한 사항에 대하여는 민원예약제를 실시하여 고객께서 구청을 재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전화로 문의 시는 우리구가 정한 수화요령에 의한 통화로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여 친절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우편·Fax·인터넷으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에는 민원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안내전화를 드리고, 처리기간이 긴 민원은 1회 이상 전화, 우편 등을 통해 진행상황을 설명하여 고객 편의 서비스를 최선을 다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저희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고객의 편리한 시간에 약속을 정하여 방문하도록 하고, 방문 시 소속과 성명 등 신분을 밝히고, 고객에게 부담과 불편을 주는 사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수준의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

“모든 고객은 왕이다” 라는 신념으로 모든 건축민원사항을 정성껏 처리하고, 민원서류 접수와 동시에 즉시 업무처리 담당직원에게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모든 건축민원 처리에 법정처리기한을 단축한 기한 내 처리하겠으며, 중간처리 또는 결과는 전화 또는 우편으로 신속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업무를 처리하면서 대가요구, 금품수수행위를 절대 하지 않겠으며, 모든 업무처리에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정성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한 행동이나 만족하지 못한 서비스를 받았을 때에는 담당직원의 친절봉사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개행정 구현

서울시 민원 온라인 공개시스템(http://open.seoul.go.kr)에 건축물에 대한 허가, 사용승인까지의 모든 민원처리과정 및 내용을 고객 본인은 물론 원하시는 고객들께서 언제든지 보실 수 있도록 즉시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건축전반에 관한 제안·건의·불편신고는 전화, 서면 또는 중랑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jungnang.go.kr) “구청장에게 바란다” 등 고객님께서 편하신 방법으로 의견을 내주시면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고자 다음 민원업무를 법정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 민원사무명별 법정처리기간,목표처리기간 안내
연변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 목표처리기간
1 진정민원 7일 5일
2 건축사업무대행
건축물 건축허가
연면적 2,000㎡ 7일 3일
3 5층이상 10층 미만 또는
2,000㎡~5,000㎡미만 건축물의 건축허가
14일 7일
4 10층이상 16층 미만 또는
5,000㎡~30,000㎡미만 건축물의 건축허가
20일 10일
5 16층이상 또는 30,000㎡이상
건축물의 건축허가
30일 15일
6 건축사업무대행건축물 외의 사용승인 7일 5일
7 건축물대장 전환 및 합병 신청 7일 3일
8 건축물표시(변경, 정정) 신청 7일 3일
9 건축사업무신고 5일 3일
10 건축물대장 말소신청 7일 4일
자료 관리 : 행정지원과 [ 인재개발팀 ] 이석범 전화:02-2094-0355
최종수정일 : 2017년02월09일
만족도평가 :